티스토리 뷰
목차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은 새로운 시작의 의미입니다.
1월에 세웠던 새해 계획은 지켜지지 못한 체...
'3월이 진짜 시작이지!' 라며 스스로 위안(?)을 삼기도 합니다.
봄만 되면 피부가 한 번씩 뒤집어집니다.
요새 날이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철 피부 관리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봄철 피부 관리하는 법
1. AHA, BHA를 이용한 각질 제거로 피부관리를 해주세요.
2. 60초 세안법으로 미세먼지와 황사를 말끔히 제거해주세요.
3. 비타민C + 자외선 차단제로 봄철의 강한 자외선을 차단해주세요.
1. AHA, BHA를 이용한 각질 제거로 피부관리를 해주세요.
봄철은 겨울에 얼어붙었던 날씨가 풀리면서, 낮 기온이 올라갑니다
겨울철에 세팅되어 있던 우리의 피부는 급변하는 기온에 정신을 못 차립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피지는 올라오고 있지만, 여전히 건조한 피부는 각질을 만들어 냅니다.
이럴 때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AHA는 보습도 되면서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를 주고, 피부가 번들해지고 광이 나게 해 줍니다.
수용성이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BHA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지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피지 분비가 많고, 여드름이 평소에 많이 나시는 분들에게는 BHA를 추천드립니다.
주의할 점은 매일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적응을 하게 되어 효과가 반감됩니다. 주 2-3회 정도로 관리해주세요.
지난 글 참고하시면 좋아요!
각화 과정과 각질제거제(AHA, BHA, PHA) https://theoeom.tistory.com/8
2. 60초 세안법으로 미세먼지와 황사를 말끔히 제거해주세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와 싸우는 요즈음이 되었지만, 봄철 미세먼지는 특히나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봄철의 환경적인 변화가 크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도 훨씬 공해를 많이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공해들이 뒤섞여서 우리의 피부를 위협하고, 건강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60초 세안법으로 오로지 손으로 구석구석 클렌징해주세요!
지난 글 참고하시면 좋아요!
60초 세안법 (a.k.a #60 secondrule) https://theoeom.tistory.com/5
3. 비타민C + 자외선 차단제로 봄철의 강한 자외선을 차단해주세요.
위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자외선이 가장 높은 여름철과 봄철은 자외선 지수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봄철 자외선 지수는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입니다.
지수 아빠는 봄철에 햇볕에 의해 수포가 발생하는 '광과민성 질환'을 앓은 적이 있는데,
한번 생기면 오랫동안 피부에 남아 있어서 고생을 많이 한 이후로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자외선은 UV-A와 UV-B입니다.
우리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피부에 화상을 입히는 녀석은 UV-B입니다.
하지만, 가늘고 길게 뻗어 나와서 소리 소문 없이 우리의 피부 깊이 침투하는 녀석은 UV-A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도포되어 있던 자외선 차단제가 지워지면서, UV-A는 스멀스멀 우리의 피부에 침투됩니다.
그리고 우리의 피부 안에서 산화 반응을 일으키는데, 이것이 염증을 발생시키거나 트러블을 만들어 냅니다.
이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한 가지 제품이 더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항산화제입니다. 대표적인 항산화제는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를 바르고, 그 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줍니다.
단, 함량이 높은 제품은 민감성 피부에게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꼭 테스트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개봉하고 6개월 이상 사용한 선크림은 버리고, 새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난 글 참고하시면 좋아요!
자외선 차단제 올바르게 선택하기! (https://theoeom.tistory.com/19)
오늘의 피부를 아껴주세요!